본문 바로가기

NewsRoom

‘올팩인도네시아’ 참가 ‘레이덱스’,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

 

각종 기계 산업의 설비 솔루션과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국제 포장기계 전시회 ‘ALL PACK INDONESIA'가 열렸습니다. 레이덱스도 이번 전시회에 참여해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였는데요. 국내 및 해외 다양한 분야의 기계와 설비들이 전시되어 관련 산업 전문가들과 바이어들의 방문으로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는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고 레이덱스에 대한 인도네시아 현지의 반응은 과연 어땠을까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4일간 펼쳐진 ‘ALLPack Indonesia’. 2000년도부터 시작되어 올해 20회째 개최되고 있는데요. 농산품, 음료, 인스턴트 음식과 같은 식품 및 화장품, 제약, 출판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관련 설비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입니다.

 

인도네시아는 물론 한국, 중국, 인도, 대만, 싱가포르,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영국, 홍콩, 일본, 필리핀 등 약 40여 개의 국가에서 848개의 업체들이 참여해 총 3만 7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갔는데요.

 

 

인도네시아는 높은 시장 잠재력과 다양한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지닌 곳으로 ‘ALLPack Indonesia’ 역시 매년 참가업체가 늘어나며 국제적인 규모로 커지고 있는 전시회입니다. 국가별로 마련된 파빌리온에 모여 바이어들에게 자신들의 제품을 설명하는 열띤 분위기 속에서 한국의 다양한 중소, 중견기업들도 참가해 경쟁을 펼쳤는데요.

 

 

특히 올해는 한국와 인도네시아의 수교 46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해 한국관에 참가한 한국업체들에게 의미 있는 전시회이기도 했는데요. 한류의 여파와 함께 한국업체들에 대한 현지의 인기는 정말 높았습니다.

 

다수의 화장품 업계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은 레이덱스의 설비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들은 물론이고, 해외의 다른 참가 바이어들까지 다양한 화장품 업체의 방문객들이 레이덱스의 부스를 찾아 문의가 계속 이어졌습니다.

 

 

방문객들은 LSR-1200S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레이덱스의 자동화 시스템과 자체 개발력, 분야의 전문성에 대해 감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인도네시아 시장 확장의 기회와 문화적 교류를 함께 이룰 수 있는 전시회가 되었는데요. 뿐만 아니라 기계 설비 전문 전시회니 만큼 다양한 경쟁 상품 속에서 주목받고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ALLPack Indonesia’는 국가별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무척 중요한 전시회입니다. 2020년에도 레이덱스는 아시아 시장 확보를 위한 전시회 참여와 더불어 유럽 시장으로의 진출까지 쉴 틈 없이 뛸 계획인데요. 화장품 전문 설비 업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레이덱스의 움직임을 계속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