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Room

레이덱스가 뽑은 2019년 상반기 화장품 트렌드 -2-

레이덱스가 뽑은 2019년 상반기 화장품 트렌드 -2-
-기술, 성분, 기타 유형 편-

 



다음으로 알아볼 분야는 ‘주목하는 기술 트렌드’ 입니다. 역시나 ‘안티폴루션’ 기술이 응답자 80% 가까운 비율을 차지했는데요. 무려 3년 연속 화장품 개발에 주효한 기술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유해 환경에 대응하는 아이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겠죠. 아마도 계속 진화된 제품들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뒤를 이어 컴퓨터와 휴대폰, 스마트 기기 등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광케어)’이 뽑혔는데요. 실제 태양광에도 있는 블루라이트는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색소침착과 피부노화촉진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화장품으로 얼마만큼 차단이 될까 의문이 들기는 하지만, 계속 광케어에 대한 개발이 이루어진다면 조만간 멀티제품들이 쏟아져 나오지 않을까요?


이와 함께 안티에이징 기술, 트러블케어, 황산화, 선케어, 재생, 보습, 모공 등 다양한 키워드들이주요 기술 분야에 뽑혔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트렌드 성분’을 살펴볼까 하는데요. 앞서 소비 부분에서도 ‘에코’가 1위로 뽑혔듯이 성분 분야에서도 ‘유기농과 천연’이 1위를 차지 했습니다. 


몇 년째 지속적으로 화장품 성분에 대한 정보 검색이

구매에 있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사용자들의 리뷰와 화장품 성분을 분석해 주는 화해어플은 누적리뷰가 400만 건이 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구독자 70만 명의 유튜버 ‘디렉터 파이’는 화장품에 들어가는 원료를 설명해주고, 성분 착한 화장품을 소개해 주는 컨텐츠로 많은 분들이 애청하고 있죠. 국내에 유기농이나 천연 원료를 사용하는 화장품 회사들도 점점 늘어가고 있어 앞으로 선택의 폭도 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언급된 성분은 ‘유산균’ 인데요. 언뜻 감이 안 오실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하신 장케어에 좋은 그 유산균 맞습니다. 최근 인체에 유익한 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유산균이 ‘시카’를 이을 차기 주자로 급부상 했는데요. 천연 성분이라는 점에서 뷰티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피부 균형을 회복시켜주고, 유산균 본연의 항염 작용을 통해 피부 속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제 화장품 성분을 볼 때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는지도 따져봐야 겠네요.. 


이밖에도 세라마이드와 펩타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병풀), 줄기세포, 콜라겐, 프로폴리스 성분들이 주요성분으로 랭크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트렌디한 제품 유형’을 살펴볼까 하는데요. 


고농축 영양제품 ‘앰플’이 1위를 차지했는데요. 미백, 탄력, 수분, 진정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앰플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능성 제품에 대한 니즈와 단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듯 한데요. 성분 농도 면에서 세럼이나 에센스와의 차별성을 가졌지만, 최근에는 거의 중간 제형의 형태로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디바이스’가 2위를 차지했는데요. 뷰티 디바이스는 광고에 혹해서 구매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렸듯 집에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피부과를 가는 것 만큼의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로지 꾸준히 하는 것만이 답. 뷰티업계는 디바이스 유형의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인데요. 얼마나 좋은 제품들을 내놓을 지는 지켜봐야 겠죠? 


디바이스와 비슷한 비율로 탈모방지 제품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가장 큰 고민이 바로 탈모기도 한데요.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야근에서 비롯된 피로감 때문에 건강은 물론 피부고민과 함께 정말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죠. 앞으로는 디바이스와 결합된 제품들이 상당수 등장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이밖에 복합 기능성 제품과 홈에스테틱, 올인원, 선케어, 슬리핑 뷰티, 마스크, 아토피, 쿠션, 톤업크림 등이 많이 소비된 제품 유형으로 언급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레이덱스가 올해 상반기 화장품과 관련된 핫 키워드들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요. 화장품 역시 소비 트렌드에 많은 영향을 받는 다는 걸 새삼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어떤 화장품을 쓰고 계신가요? 지금 말한 유형들이 화장대에 놓여져 있으신가요? 아니면 올 가을을 준비하기 위해 검색을 하고 계신가요? 레이덱스가 뽑은 화장품 트렌드들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