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Life

겨울철 목마른 피부 관리 팁~!

겨울만 되면 푸석푸석 갈라지고 손상되는 피부.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메이크업 하기도 힘이 드는데요. 피부 때문에 매일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갈 수는 없는 일. 수분만 충분히 공급해준다면 화장도 잘먹고 피부 미백까지 챙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레이덱스가 겨울철 피부 관리하는 팁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세안 팁

 

뽀득한 느낌이 좋아서 세정력이 좋은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메이크업을 지우는 저녁 세안 보다 아침 세안은 훨씬 덜 자극 적인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거품이 좀 덜 나거나 세안 후 미끈미끈한 느낌이 남더라도 피부의 유수분을 완전히 없애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각질제거는 일주일에 2~3번 정도만! 각질은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매일 매일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가 더욱 민감해지고 평소보다 더 많은 각질을 만들어 냅니다. 과도하지는 않게! 하지만 주기적으로 잊지 말고 제거를 해주는 게 좋은데요.

각질제거제는 손에 알갱이가 느껴지는 스크럽 제품보다 고마주 필링제를 사용하는 것이 덜 자극적입니다. 또한 워시오프 타입의 팩을 할 때도 각질제거가 함께 되기 때문에 팩을 하고 각질제거제를 또 사용해 피부에 이중으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각질제거제가 아닌 AHA, BHA 같은 스킨형 제품들을 사용해 각질제거를 할 수도 있는데요. 아하 제품은 글리콜산, 락트산, 사과산, 구연산과 같은 수용성 성분으로 피부 겉의 각질을 정돈하고 잡티를 개선하며 보습에도 효과가 있어 건성과 복합성 피부에 좋고 바하 제품은 지용성 살리실산이 모공 속 깊숙하게 침투해 블랙헤드 및 화이트헤드를 제거하고 가벼운 항균효과가 있어 지성 및 트러블 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두 제품 모두 화학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된 미백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빠른 수분 공급

 

세안 후 빠르게 수분공급을 해줘야 하는 건 당연하죠? 겨울철에는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기 때문에 세안 후 피부의 물기가 바로 증발해 버리죠.  물기가 묻은 체로 그냥 두면 피부의 수분을 함께 가져가기 때문에  수건으로 바로 닦아내는 것이 더 좋습니다. 기초를 바르기 전까지 건조하지 않도록 흡수가 빠른 수분세럼을 욕실에 비치해 두면 더 좋습니다.   

기초를 바를 때는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올리면 흡수 되지 않고 겉돌기 때문에 바쁜 시간이 아니라면 저녁만큼은 시간을 들여 발라주세요. 가볍고 묽은 제형부터 하나씩 손바닥의 열을 사용해 충분히 피부에 흡수시킨 후 다음 단계의 제품을 발라야 합니다. 세럼, 앰플, 에센스 등 기능성 제품들을 한번에 다 바를 필요는 없습니다.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건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오늘 케어하고 싶은 타입 1~2종류만 바르고 수분크림을 발라 수분막을 씌어줍니다. 중, 건성이라면 밤타입의 제형을, 지성이라면 반투명한 젤 타입의 제형이 적합한데요. 부족하다 느껴지는 분들은 페이셜 오일로 마무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라고 해도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지성용 페이셜 오일을 발라주면 훨씬 피부 자체의 유분이 덜 올라오게 됩니다. 가볍게 마사지까지 병행해 주면 제품의 흡수를 돕는데요. 갈바닉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진피층까지 흡수시킬 수 있어요. 

너무 민감한 날이라면, 평소 쓰던 제품들은 두고 진정 앰플 후 데일리로 쓸 수 있는 슬리핑팩 하나만 바르는 게 더 나을 수 있어요.

 

메이크업 후에는?

건조함 때문에 미스트를 자주 뿌리시는 분들 계시죠? 하지만 미스트는 뿌릴 당시에만 즉각적인 수분감이 느껴질 뿐 뿌린 미스트가 증발되면서 피부 표면의 수분까지 함께 가져가기 때문에 더 건조해 진다고 합니다. 미스트보다는 실내 적정 습도(40%)를 유지하거나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평소 로션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아침 메이크업 루틴에서 가벼운 로션 하나만 추가해도 훨씬 덜 건조하게 느껴질거에요.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의 로션은 다음 단계에 바르는 제품이 보다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수분길을 열어줍니다. 제품을 바를 때는 항상 적은양으로 꼼꼼히 레이어드 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