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Talk

아이돌별로 알아보는 퍼스널컬러!

 

어떤 옷과 메이크업이든 모두 다 잘 소화할 것 같은 아이돌.

하지만 그런 아이돌들도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과 패션을 선택했을 때 더욱 빛나 보이는데요.

아이돌 별 퍼스널컬러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어울리는 색은 무엇이 있는지 레이덱스가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출처  : dispatch

 

 

겨울쿨톤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돌계의 냉미녀, 뱀파이어가 연상되는 쿨톤의 대표주자 레드벨벳의 아이린은 겨울철 더욱 창백해 보이는 피부 바탕 때문에 레드립이 유난히 잘 어울리는 스타이기도 한데요. 많은 뷰티 유튜버들이 커버 메이크업 영상을 찍기도 하고 일반인들 역시 따라하고 싶은 메이크업으로 아이린의 무대메이크업을 꼽기도 하죠.

 

 

 

아이린은 전체적으로 붉은기 바탕의 핑크피부를 가지고 있어 블랙과 퍼플, 애쉬와 같은 헤어컬러가 잘 어울리는 데요. 립의 경우는 오렌지가 섞인 레드컬러를 추천합니다. 오렌지 레드의 경우 쿨톤에도 잘 어울리지는 웜톤 피부에도 잘 어울리는 기본 레드컬러로, 활용이 다양한 만능템이기도 한데요. 그날 전체 화장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오렌지 레드 하나라면 피부에 조명을 킨 듯 한층 더 밝아보이게 만드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봄 웜톤 ‘아이유’

 

다음은 밝고 화사한 비비드 컬러가 잘 어울리는 봄웜톤 아이돌 아이유입니다. 노스름한 빛에 맑고 따듯한 느낌의 피부를 가졌다면 봄웜톤이라 말할 수 있는데요. 봄웜톤 중에서도 아이유처럼 옐로우나 오렌지 컬러 베이스가 잘 어울린다면 봄 브라이트일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적으로 채도가 낮은 파스텔컬러가 더 잘 어울린다면 봄 라이트)

 

 

이런 톤의 경우 밝은 핑크빛의 코랄 립이 정말 잘 어울리는데요. 핑크와 웜톤은 상극이라고 생각하셨겠지만, 핑크와 코랄이 조금씩 섞여 있다면 립만 동동 떠보이지 않고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겨울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컬러이기도 한데요. 대신 봄, 여름에는 피부톤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확실한 컬러이기도 합니다.

 

 

출처 : 마리끌레르

가을 웜톤 ‘제니’

 

인간샤넬이라고도 불리는 블랙핑크의 제니는 전체적으로 그레이 또는 블랙&화이트 의상이 정말 찰떡인 가을 웜톤 주자인데요. 가을 웜톤 중에서도 선명하면서 진한 컬러감의 의상과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 가을 웜톤 다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톤은 고혹적인 분위기가 특징인데요. 평소에도 자신의 피부톤에 맞게 오렌지, 코랄 컬러의 립을 애용한다는 제니.

 

 

출처  : jennierubyjane

 

제니와 같은 톤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누드톤의 베이지코랄 립을 추천하는데요. mlbb컬러이기 때문에 룩을 가리지 않고 무난하게 어울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선명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다홍이 섞이지 않은 클래식 레드도 추천합니다. 

자신이 고명도, 고채도의 의상이 조금 안어울린다 하는 분들. 메이크업 컬러 선택 시에도 저채도, 저명도의 톤 다운된 컬러감으로 자신만의 분위기를 살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youtube

 

여름 쿨톤 ‘태연’

마지막은 여름쿨톤의 대표주자 ‘태연’ 되겠습니다. 태연 is 뭔들이지만, 4계절 메이크업 중에서도 유난히 여름 메이크업이 돋보이는 그녀인데요.  브라운보다 블랙 또는 블론드와 같은 헤어컬러를 선택했을 때 피부톤은 물론 이미지까지 살려주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여름쿨톤의 경우 세련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소프트한 컬러의 의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출처 : high cut

 

립은 가벼운 파스텔톤의 컬러감, 톤다운된 핑크컬러가 잘 어울립니다. 전체 메이크업에서는 아이메이크업에 힘을 주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옅은 베이스를 만들어주고 눈썹과 립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립은 맑고 깨끗한 느낌의 핑크 레드를 추천. 핏기 없는 듯한 피부를 더욱 생기 넘치게 만들어 줄거에요~!

 

 

퍼스널컬러는 지금 제시된 4가지 유형보다 더 다양한데요. 퍼스널컬러를 잘 모르겠다면 메이크업 후 거울을 봤을 때 립의 색이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다면 조금은 나랑 맞지 않은 컬러를 선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나와 잘 어울리는 립을 선택하면 메이크업이 훨씬 살아날 수 있죠. 무조건 난 이색만 어울려, 또는 이색은 안 어울려라고 단정 짓기 보다는 계속 나에게 어울리는 패션과 메이크업을 매칭하고 탐구하는 것도 좋은 팁이 될 것 같습니다.^^